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1000에 전화해서 팩스로 받거나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 로그인
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 로그인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했었는데요.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2020년 12월 10일부터 ‘공인인증서’ 명칭이 ‘공동인증서’로 변경되고, 명칭만 변경되는 사항으로 공단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로그인 시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로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브라우저인증도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가능)
공동인증서와 공인인증서는 같은 것이니 기존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셨다면 "공동인증서 등록"으로 첫 1회 등록해주세요. 등록 후 공동인증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2.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메뉴 클릭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 방문자별 맞춤메뉴에 보시면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이 있습니다.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메뉴를 클릭하시면 본인의 자격득실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출력, 팩스 전송
하단의 프린트 발급, 팩스 전송 버튼이 있습니다.
프린트 하실 거면 프린트 발급, 팩스로 전송하시려면 팩스 전송 버튼 누르면 됩니다.
문서는 암호화 되어있어서 비밀번호(생년월일) 입력 후 출력하시면 됩니다.
팩스 전송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니 팩스 번호 입력하셔서 전송하시면 됩니다.
이상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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