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 아

오르다 브레인파워빌더스 덧셈 공부

by ericaday 2020. 10. 14.
반응형

6세 아이와 오르다 브레인파워빌더스 워크북 하기

인스타 책육아 피드에서 공동구매로 오르다 브레인파워빌더스 5,6,7세용을 구입했다.

구입할 당시 광고에서 이 워크북 하면 다른 워크북은 손이 안간다며, 정말 아이들이 재밌게 한다고 했었다. 

그래서 샀는데,, 맨날 하자고 해서 아이들에게 시달리는 중..

 

step1, step2, step3 세트로 판매하여 아이는 step2를 하고 있다.

스티커 붙이기도 있고, 종이 뜯어 퍼즐 하는 것도 있고, 색칠하거나 연필로 풀고 끝나는 것도 있다. 

오르다 보드게임이 있다면 워크북과 같이 겸해서 하면 좋을 수 있다. 

 

우리는 보드게임은 갖고 있지 않아 워크북만 하는데 아이들이 반응이 너무 폭발적이라 내가 너무 힘들...어...

둘째는 "엄마, 종이로 된 게임 하고 싶어요, 오늘 뭐해요?" 이 멘트를 달고 산다. 

암튼,, 어제는 여러 페이지를 해낸 후 마지막 남은 것은 덧셈 후 색칠 하여 숨은 그림 찾기 였다.

 

6세 덧셈 수준은 합이 10이하가 되는 것 까지는 가능.  답이 10이 넘어가는 것은 손가락으로 하기는 하나 어려워 하는 수준..

오르다 브레인파워빌더스 step2에서는 10이 넘어가는 더하기도 자주 나온다. 

이번 페이지는 덧셈 문제만 수두룩.. 

10이하의 덧셈은 쉽게 풀고, 10이상 덧셈은 동그라미 그려서 풀었다. 

잠 잘 시간이 가까워 오는데 문제가 너무 많아서, 엄마 마음은 조급해져만 감..

신기한 한글나라 선생님이 주신 숫자판 참고해가며 열심히 덧셈..

숫자 쓸때, 5와 6을 거울에 비친 모습으로 적어서 엄마가 몇번 지적했더니 숫자판 보고 적는다.

숫자판 깔아 놓고 더하기 다시 알려 주었다. 

9더하기 2는 9에서 두칸 더 가면 된다고

그랬더니 숫자판 보며 마지막 까지 다 해낸 후 색칠 시작

귀여운 곰돌이가 나왔네, 문제에는 답이 10,11,12에  해당하는 색만 지정 되어있었지만 7에도 보라색으로 칠해주어 보라색 리본 달린 곰돌이 완성이다.

소마셈 K1,K2로 더하기 공부하며 서로 답답해 했었는데, 그래도 재미있는 덧셈 페이지가 나와서 밤이 늦도록 열심히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