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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보/생활 정보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by ericaday 2021. 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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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1000에 전화해서 팩스로 받거나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 로그인

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 로그인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했었는데요.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2020년 12월 10일부터 ‘공인인증서’ 명칭이 ‘공동인증서’로 변경되고, 명칭만 변경되는 사항으로 공단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로그인 시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로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브라우저인증도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가능)

공동인증서와 공인인증서는 같은 것이니 기존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셨다면 "공동인증서 등록"으로 첫 1회 등록해주세요. 등록 후 공동인증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공단 공동인증서 로그인

 

2.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메뉴 클릭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 방문자별 맞춤메뉴에 보시면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이 있습니다.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메뉴를 클릭하시면 본인의 자격득실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출력, 팩스 전송

 

하단의 프린트 발급, 팩스 전송 버튼이 있습니다. 

프린트 하실 거면 프린트 발급, 팩스로 전송하시려면 팩스 전송 버튼 누르면 됩니다. 

문서는 암호화 되어있어서 비밀번호(생년월일) 입력 후 출력하시면 됩니다.

팩스 전송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니 팩스 번호 입력하셔서 전송하시면 됩니다. 

 

 

이상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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