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 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12월 8일부터 3주간

by ericaday 2020. 12. 7.
반응형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오는 8일부터 2.5단계로 격상됩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의 준수사항은 가급적 집에 머무르며 외출, 모임과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최대한 자제 하는 것입니다.

♦︎사회적거리두기2.5단계 어린이집, 유치원

2단계일 때 어린이집 긴급 휴원으로 둘째 아이는 등원을 하지 않았어요. 정말 긴급 보육이 필요할 경우만 등원 하라고 해서 가정보육 중입니다. 첫째가 다니는 유치원은 2단계 때 등원을 했었는데 2.5단계가 되면 온라인 수업으로 바뀔 것 같습니다. 8일부터는 아이 둘과 집에서 함께 해야 하네요. 

 

 

 

♦︎사회적거리두기2.5단계 학원, 교습소

인스타에서 팔로우 하고 있던 여러 학원에서도 휴원 소식을 접할 수 있었어요. 플룻, 미술, 수학교습소 등 학원 선생님들이 한달동안 강제 휴식이라며 소식을 올리셨습니다. 

아이가 다니는 발레 학원도 한달 휴원 소식을 문자로 받았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일 때는 집합금지 대상에 발레 및 무용학원은 해당하지 않았는데요. 2.5단계로 격상 되면서 발레학원도 포함되어 휴원하게 되었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2.5단계 교회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에서의 종교활동은 비대면을 기본으로 20명 이내로 인원이 제한 됩니다. 모임, 식사 또한 금지입니다.

제가 다니는 교회에서는 "여기에 앉으세요" 스티커가 붙은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스티커가 위치가 바뀌더니, 이번주에는 한줄에 1개 또는 2개 붙어있었어요. 다음주에는 온라인예배로 드리자고 하고 인사하고 왔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2.5단계 도서관
도서관은 아직 공지가 나지는 않았지만 내일이 되면 소식이 올라올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