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 아

신기한 수학나라 1년차, 교구수학 놀이수학

by ericaday 2020. 12. 24.
반응형

 

 

 

 

신기한 수학나라 시작한지 1년이 넘었네요. 

신기한 수학나라는 교구를 구입하고, 수업료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처음에 모의 수업을 하고, 즐겁게 수학을 접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시작했어요. 

집에 교구를 갖고 있고,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따로 부재료를 가지고 오시는데 교구와 부재료를 합하면 신기한 작품이 완성되죠.

처음에 교구가 도착했을 때는 종류대로 분류 되어 있는 통을 보고 아니 이게 뭐야.. 했었는데 첫수업 후 "와~이거 물건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죠. 

아래 보이는 신기한 수학나라 박스에 교구가 들어있는데, 통별로 이름도 적혀있고, 사진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정리하기도 편리합니다. 

 

 

 

 

 

MATH PLAY 단계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MATH MAKING 단계인데요.

아이가 수학나라 하는 시간을 즐거워하네요.

 

 

 

 

오늘의 수업, 신기한 수학나라 46호 패턴의 규칙찾기, 할로윈 파티가 열렸어요.

할로윈은 진작 지났지만 교재와 날짜를 맞추기는 어렵네요. 

 

 

 

 

규칙에 따라 놓기

 

 

 

규칙에 따라 놓기 : 가랜드를 만들어요.

규칙에 따라 놓기 : 풍선으로 꾸며요.

규칙 찾고 패턴대로 놓기 : 호박 장식을 놓아요.

 

 

오늘 규칙에 따라 놓은 결과물이에요. 

수업 후 방에 들어가보면 너무 멋지게 잘 만들어서 깜짝 깜짝 놀라지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날은 별로 안되요. 수업 후에 선생님과 상담시간이 있는데, 그 시간에 아이가 그날 만든 것을 해체하고 있다는.. 오늘은 망가트리지 않아서 만든 그대로 한장 남겨봅니다.

 

 

패턴 규칙 찾기, 친구들이 놀러와요. 

패턴 카드를 보고 친구의 옷에 어떤 규칙이 있는지 보고 만들어 보는 거에요. 

울집 아이는 예시와 완전 똑같이 만들지 않는 아이입니다. 자기만의 패턴을 만들고, 친구 얼굴 스티커 붙여줬어요.

 

 

가랜드도 규칙에 따라 색고리를 연결해서 만들었어요. 각각 색깔 규칙으로 패턴을 만들었어요.

 

 

풍선 꾸미기, 색블록으로 만들고 스티커 붙여주기. 호박 장식도 패턴 만들어 주기.

 

 

플레이 단계에서는 워크북은 따로 없었는데 메이킹 단계에서는 워크북이 생겼어요. 

이건 4장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수업시간에 선생님과 몇장 하고, 남은 것은 집에서 엄마와 숙제로.

 

 

 

한글 수업은 교과서 한글로 하고 있어요.

신기한나라 <교과서 한글> 9주차

1. 신기한 한글나라 시작 5세, 작년에 신기한 한글나라를 시작했다. 유치원 상담기간에 선생님과 상담을 했는데 한글에 관심이 많다고 하여 무언가 보충해 주고 싶은 마음에 학습지를 시작했다.

joy14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