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 아

신기한 한글나라 교과서 한글 5개월 과정 끝냄

by ericaday 2020. 12. 24.
반응형

 

 

 

오늘 수업 후 어려운 받침자를 배운 것을 보고,

와~울애기 많이 배웠네 했는데

처음에 교과서 한글이 5개월 과정이라는게 생각이 났어요. 

5개월 과정이면 20주인데, 

오늘 교재가 20번째 교재라서..

아 교과서 한글이 끝났구나 알게되었네요^^;

 

 

신기한한글나라 교과서한글

 

20주차는 복잡한 받침

 

 

왔어요, 볶아요, 짊어져요, 앉아요, 읽어요

짊어져요는 너무 어렵지 않나요?

수업중에 선생님께 받침이 왜 이렇게 어려워요 라고 했다하네요.

 

 

읽기책을 읽으면 풀 수 있는 문제에요. 

책읽고 잘 이해 했는지 확인해보는 문제인데

이런 부분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교과서 한글 읽기책
20주차 천장에서 물이 주르르

 

점점 글밥도 많아지는데 

이제는 정말 잘 읽어요.

 

 

교과서 한글하는 동안 실력이 많이 는것 같아요.

이제 집에 있는 책을 꺼내서 동생에게 읽어주기도 하구요. 

처음 시작할 때는 술술 잘 읽지는 못했는데

이제는 제법 잘 읽게 됐습니다. 

 

6세이지만 늦은 생일이라

너무 많이 시키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개월수만 생각해서 가르치기에는

어차피 8세 되면 다같이 학교 가는데

나이에 맞춰서 해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뭐든 열심히 시키고 있네요.

다행히 너무 잘 따라와줘서

이제 편지도 쓰고, 책도 혼자 읽고

잘 하고 있는 것 같아요.

 

교과서한글과 같이 하고 있는 수학, 신기한 수학나라

 

신기한 수학나라 1년차, 교구수학 놀이수학

신기한 수학나라 시작한지 1년이 넘었네요. 신기한 수학나라는 교구를 구입하고, 수업료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처음에 모의 수업을 하고, 즐겁게 수학을 접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시작했어요.

joy1400.tistory.com

 

반응형

댓글